2025 다음세대 여름사역 ep1

2025. 8. 16. 15:36대영스토리

영아부 여름성경학교

대영교회 영아부에서는 '아기사랑 성경학교'를 7월 5일(토)-6일(주일) 양일간, 소망홀 및 부속실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성경학교에서는 <엄마가 된 나의 신앙이야기>의 저자이자 청라예수가족교회 이슬기 사모님을 강사로 모시고, '부모가 들려주는 신앙이야기'라는 주제로 말씀을 나누었습니다.

그리스도의 삼중직에 따라 부모가 감당해야 할 왕, 제사장, 선지자로서의 사명을 성경적으로 조명하며, 자녀를 하나님 나라의 다음 세대로 양육하는 데 있어 부모의 신앙적 정체성과 태도에 대해 깊이 있는 통찰을 나누는 시간이었습니다.

강의 이후에는 각 가정이 자녀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네 가지 선택강의가 마련되었습니다. 체육활동, 유리드믹스, 음악치료, 촉감활동을 통해 아기들의 발달과 특성에 맞는 다양한 경험을 부모와 함께 누리며, 교제와 배움, 기쁨 이 어우러진 시간이 되었습니다.

은혜로운 성경학교에 143명의 아기와 형제들을 비롯해 123명의 부모님, 63명의 교사 등 총 329명이 함께하였으며, 모두가 말씀과 사랑 안에서 웃음과 눈물, 감동과 다짐이 있는 뜻깊은 은혜를 경험하였습니다.

이번 아기사랑 성경학교를 통해 영아부의 모든 가정이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생명을 더욱 귀하게 여기고, 각 가정이 하나님의 말씀 위에 든든히 서서 다음 세대를 믿음의 사람으로 양육하는 복된 통로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유아부 여름성경학교

7월 12일(토) "나는 하나님을 예배해요!"라는 주제로 유아부 여름성경학교를 진행했습니다.

오전에는 축제의 예배와 신나는 코너학습 활동을 하고, 오후에는 2 주차장에서 즐겁게 물놀이를 했습니다. 

어릴 때부터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고 세상을 이기는 믿음의 사람으로 자가라는 유아부 아이들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유치부 여름성경학교

유치부 여름성경학교가 지난 7월 19일(토)에 지하 2층 기쁨홀과 각 부속실에서 '나는 하나님을 예배해요'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하나님을 예배하길 원하는 173명의 아이들이 마음을 담은 찬양과 임재억 장로님의 기도로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음악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직접 예배에 대해서 생각하며 활동하는 시간을 가졌고, 이어서 박나래 전도사님의 은 혜로운 말씀이 있었습니다.

이후 예배에 대해 몸소 경험할 수 있는 코너 활동이 각 부속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만들기, 음률, 게임 총 3가지 코너 활동을 16개 조로 나누어 진행되었고, 아이들이 코너별로 돌아가며 예배에 대해서 오감으로 경험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코너 활동을 마친 후 맛있는 점심을 지하 1층 식당에서 먹었습니다. 점심 식사 후, 지하 3층 비전홀에서 진행된 운동회에서는 '함께하는' 응원과 운동을 통해공동체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궂은 날씨에도 기쁨과 설렘으로 참여한 173명의 아이들이 유치부 여름성경학교 주제처럼 "이 시대에 하나님만을 예배하는 예배자"로 세워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기도 부탁드립니다.


중등부 수련회

중등부 여름 1차 수련회가 7월 28일(월)-30일(수),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라는 주제로 양산 에덴밸리리조트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주강사인 신종철 목사(주님의 교회)의 말씀과 서 좋은 간사의 찬양을 통해 수련회에 참여한 많은 학생들이 도전과 변화를 위해 결단하는 귀한 은혜의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수련회를 통해 받은 은혜로 학교와 가정, 교회에서 신실하고 거룩하게 세워져 가는 다음 세대 자녀들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청년 1·2진 수련회

청년 1,2진 여름 수련회가 7월 24일(목)부터 27일(토)까지 2박 3일 동안 'Kingdom of God'이라는 주제로 양산에 덴벨리 리조트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강사 김상권 목사(답이되는교회)의 말씀을 통해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살아가기 위한 결단과 은혜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또한 조준일 목사의 세계관 특강을 통해 현세대의 바른 가치관을 세우는 청년이 되기를 다짐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청년 1,2진 wave 공동체 청년들이 이번 수련회를 통해 받은 은혜를 삶의 현장에서 선한 영향력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많은 기도와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청년 3진 수련회

청년 3진 여름수련회가 7월 20일(주일)부터 22일(화)까지 양산 에덴밸리리조트에서 진행되었습니다.

'G.P.S(God's Positioning system)'이라는 주제로 우리는 교회 박광리 목사님을 강사로 모시고 귀한 말씀을 들었습니다. 복음 안에 서 참된 자유를 누리며, 하나님과 동행하는 은혜의 삶을 추구하기로 결단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무더운 날씨만큼이나 하나님을 향한 뜨거운 열정이 회복되는 시간이었습니다. 힘겨운 삶의 현장 속에서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기 위해 은혜를 채우고, 다시 한번 믿음으로 살기로 결단하는 귀하고 복된 시간이었습니다.

우리 청년들이 세상 가운데서도 진리 가운데 굳건하게 서서 힘 있고 당당하게 살아낼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청년4·5·6진 연합 수련회

청년 4·5·6진 연합 수련회가 7월 13일(주일)부터 15일(화)까지 대영교회 2층 은혜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Lordship'이라는 주제로 라이트하우스 서울숲 교회 임형규 목사님을 강사로 모시고 귀한 말씀을 들었습니다.

Lordship - 하나님 나는 무면허 운전의 사람입니다. 그러므로 나의 인생의 운전대를 나의 주인이신 하나님께 맡깁니다.
수의와 기저귀 - '멘메토 머리' 너의 죽음을 기억하라, 죽음 너머의 세계가 있다는 것을 믿고 확신한다면 이 땅에서의 나의 삶의 모습이 바뀌어질 것입니다.
하나님의 오답노트 -  또다시 어게인, 나를 일으켜 세우시고 도전하게 하시는 그 하나님의 사랑에 설득되어서, 다시 힘차게 살아내고 사랑하면 도전하는 여러분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번 수련회와 기도회를 통해 청년들은 자신의 연약함을 주 앞에 고백하고, 인생의 운전대를 하나님께 맡기며 진정한 주권자 되신 주님을 따르기로 결단했습니다. 받은 말씀을 삶으로 살아내며, 믿음 안에서 성장하고 성숙한 그리스도인으로 세워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기도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