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1. 25. 16:43ㆍ카테고리 없음
지난 1월 17일, 24일 금요심야부흥회 시간을 통하여 귀한 강사목사님들의 말씀을 듣는 귀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1월 셋째 주: 하정완 목사 (서울 꿈이있는교회)
1월 17일, 서울 꿈이있는교회 하정완 목사는 <탑건 매버릭 '다른 대안은 없다'>라는 제목을 통해 말씀 전해주셨습니다.
영화에서 매버릭은 없어서는 안 될 존재, 대안이 없는 유일한 사람으로 여겨집니다.
하정완 목사는 우리 또한 하나님이 함께 계시기 때문에 하나님께 우리의 존재가 '매버릭'이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하나님과 연결되어지면, 하나님과 연결된 또 다른 사람들이 나와 연결된다."
"하나님과 연결되어지면, 하나님과 연결된 모든 자원이 다 나의 것이 된다."
"중요한 것은 우리의 능력의 문제가 아니다. 하나님의 부르심을 듣고, 응답하는 가? 에 문제일 뿐이다. 하나님이 이유이시고 우리가 방법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하나님의 부르심을 듣고 대답하는 순간 하나님이 우리를 쓰신다. 당장 보이지 않더라도 걱정할 것이 하나도 없다."
다른 대안은 없다는 것을 깨닫고, 네 자신과 네게 듣는 자를 구원할 수 있게 계속해서 훈련하는 대영교회 성도님들 되시길 소망합니다.
1월 넷째 주: 전영헌 목사 (브니엘예고 교목)
1월 24일, 브니엘예고 교목 전영헌 목사는 <영향력 - 무엇을 보여줄 것인가?>라는 제목을 통해 말씀 전해주셨습니다.
교육이라는 것은 무언가를 가르치는 것이 아니다. 뭘 하는 것이 아니다. 교육은 그냥 살아내는 것이다. 교회에서 우리가 아이들에게 뭔가를 가르치려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왜 좋은지를 보여줘야 한다. 두려운 하나님이 아니라, 그냥 좋은 하나님을 보여줘야 한다. 교육이란 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보여주는 것이다. 고 말씀 전해 주셨습니다.
"세상은 항상 눈에 보이는 것을 가지고 우리를 유혹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는 것을 붙들고 사는 것이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붙들게 하는 것이 기독교 교육의 핵심입니다. 그래서 교회는 눈에 보이는 것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이들에게 보이는 거예요. 어떻게요? 눈에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보이는 방법은 하나밖에 없어요. 여러분과 내가 교육의 실물입니다. 여러분과 내가 하나님처럼 살아가는 겁니다."
내가 교회가 되고, 내가 믿음의 부모가 되고, 내가 삶을 변화시키는 교사가 되는 대영교회 성도님들이 되시길 소망합니다.
지난 1월, 들었던 말씀과 서로 중보 했던 기도제목이 우리 일상에서 이뤄지고 하나님의 일하심을 깊이 경험하는 삶을 살아가는 우리 대영교회 성도님들 되시길 간절히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