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사역 ep.1

2025. 1. 16. 11:07카테고리 없음

어와나

2025 어와나 성경퀴즈대회 / 1월 4일(토)

1월 4일 포항 기쁨의 교회에서 개최한 이번 경상지역 어와나 성경퀴즈대회는 총 38개 교회, 800명 이상의 클럽원들이 참여하여, 1년간 외운 말씀을 가지고 선의의 경쟁의 하는 귀한 은혜의 시간이었습니다.

우리 대영교회는 11개 부분 91명의 클럽원과 30명의 교사가 참여하여 이번 성경퀴즈대회에 좋은 성적을 거두고 많은 축하를 받으며 많은 교회 앞에서 모델로 세워지게 되는 귀한 은혜의 시간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총 36개의 금메달, 35개의 은메달, 20개의 동메달을 획득하여 전체 참여한 교회 중 가장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고, 부분별 최고득점자를 6명이나 수상하는 은혜가 있었습니다.(6학년 이도윤, 강시훈, 2학년 전예담, 권예나, 1학년 노하은, 김사랑)

무엇보다 이번 성경퀴즈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어느 교회보다 좋은 환경에서 어와나를 진행할 수 있도록 허락해 주신 우리 교회에 감사하며,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인정된 하나님의 일꾼으로 더욱 말씀으로 무장한 믿음의 다음세대를 키워내는 대영 어와나가 되도록 많은 기도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2025 어와나 겨울성경암송캠프 / 1월 14-16일(화-목)

어와나에서는 1월 14일(화)에서 1월 16일(목)까지 "예수님과 함께 살아가요"라는 주제로 겨울성경암송캠프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캠프에는 89명의 클럽원들이 참여하여, 함께 말씀을 암송하고, 뜨겁게 예배하며 귀한 은혜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캠프 기간동안 총 7시간에 걸쳐 성경을 암송하며, 아직 암송이 쉽지 않은 1,2학년이 포함되었음에도 평균 약 70구절의 말씀을 암송하였습니다. 그리고 한 친구가 무려 220구절을 외우기도 하였습니다.

이번 겨울성경암송캠프에서는 그저 말씀 암송 뿐만 아니라, 다양한 조별 활동과 교제를 통하여 참여하는 친구들에게 좋은 추억이 되었고, 무엇보다 예배와 깊은 기도회를 통하여 "생명의 떡이신, 선한 목자이신, 세상의 빛이신, 참 포도나무이신 예수님"을 만나고 그분만이 우리의 삶에 유일한 구원자이시자 생명과 소망되심을 함께 나누었습니다.

우리 어와나 친구들이 2025년, 더욱 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하며 삶의 열매로 나타낼 수 있도록 많은 기도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청소년부

중등부 신입생 수련회  / 1월 17-18일 (금-토)

중등부 신입생 수련회가 1 17()-18() 1 2일의 일정으로 경주 소리전원교회에서 진행되었습니다중등부 신입생 수련회는 신입생들이 새롭게 시작되는 부서에서 적응을    있도록 신입생들만을 대상으로 중등부 임원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특별한 수련회입니다

이번 신입생 수련회는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학습유형검사, DISC 성격유형 검사저녁 집회레크레이션  유익하고 은혜로운 순서들이 진행되었습니다참여한 모든 신입생들이 시간 가는  모르고 특강과 저녁 집회 말씀에 집중하였으며이어진 레크레이션 시간에는 즐겁게 교제하는 행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우리 중등부 신입생들이 중등부에  적응하고 3년의 과정을 통해 믿음이 더욱 성장할  있도록 많은 기도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중등부 겨울수련회  / 1월 20-22일 (월-수)

중등부 동계 수련회가 1 20()-22(), 결국 하나님밖에 없습니다"라는 주제로 경주 성호리조트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교회에서 집결하여 김엘리야 선교사님(청소년중독예방본부) 휴대폰 중독 특강을 들으며, 효율적인 시간관리에 대한 이해와 다짐을 하는 귀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에 강사로 모신 김보성 목사님(울산 신정교회 담임) 말씀을 통해 저녁 집회의 시간은 은혜로 누릴 있었습니다. 우리가 넘어지거나 흔들릴 하나님께서 은혜로  다시 일으켜 세워주시고 함께 동행하여주심을 도전받고 믿음으로 결단하는, 시선을 하나님께로 고정하는 은혜 넘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인생에 가장 중요한 시기인 청소년 시기에 하나님을 만나고 삶의 이유와 목적을 발견하며 하나님을 위한 삶을 살기로 결단한 사랑하는 중학생 아이들이 끝까지 믿음을 지키며 살아갈  있도록  기도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고등부 겨울수련회  / 1월 23-25일 (목-토)

고등부 동계 수련회가 1월 23일(목)-25일(토)의 일정으로 경주 성호리조트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결국 하나님 밖에 없습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수련회는 김기봉 목사님(온사 커뮤니티교회)외 다수의 강사들과 여러 프로그램들을 통해 많은 은혜를 누리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학생 교사 스텝 총 150여명이 어우러진 이번 수련회에서는 김기봉 목사님이 선포하신 말씀대로 하나님 앞에 ‘백기’를 들고 온전히 엎드리는 귀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뿐만아니라 특강 강사로 오신 슈퍼스타 K출신의 이미쉘 선교사의 간증과 찬양, 토닥토닥 이영희 센터장님의 비전특강은 학생들에게 많은 위로와 비전을 주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번 동계수련회를 통해 앞으로도 고등부 학생들이 모든 삶에 ‘결국 하나님 밖에 없습니다’라는 고백을 하며 하나님 앞에 온전히 백기를 들고 순종하는 학생들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청년부

청년 1·2진 겨울 수련회  / 1월 6-8일 (월-수)

청년 1,2진 겨울 수련회가 1월 6일(월)~8일(토), “내 신앙찾기: 하나님과의 진정한 만남”이라는 주제로 경주 성호리조트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주강사인 이승제 목사님(가까운 교회)의 말씀을 통해 구원의 은혜를 경험하고 이 땅에서 어떤 크리스찬 청년으로 살아가야 할지에 대한 도전과 은혜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틀간의 기도회를 통해, 뜨겁게 하나님을 만나는 은혜의 시간이었습니다. 많은 청년들이 주님을 만났고 회복을 경험하는 시간임을 고백하는 귀한 간증거리가 넘쳐나는 시간이었습니다.


청년 3진 겨울 수련회  / 1월 12-14일 (주일-화)

청년 3진 겨울수련회가 1월 12일(주일)부터 14일(화)까지 경주 성호리조트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감사로 피어나는 삶"이라는 주제로 기쁨의 교회 이요한 목사님을 강사로 모시고 귀한 말씀을 들었습니다. 
야곱을 주제로 한 말씀으로 큰 도전을 받았고, 감사가 회복되며 올 해 표여와 같이 감사로 승리하는 삶을 살아가기로 결단하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청년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은혜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휴가를 내고, 퇴근 후에 바로 은혜의 자리로 나아오는 청년들도 많았습니다. 함께 활동하고 말씀을 나누면서 동역자의 중요성을 깨닫고 공동체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알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청년들이 감사가 회복되고 하나님의 자녀로 명예를 지키며 살아갈 수 있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청년 5진 겨울 수련회  / 1월 19-21, 26일 (주일-화, 주일)

2025년 1월 19일(주일)~21일(화) 그리고 26일(주일), “‘요나가 곧 나요’, 여호와 하나님의 뜻과 마음을 알라!”는 주제로 2층 평강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네 번의 집회로 진행된 이번 수련회는 청년 5진 공감워십의 찬양을 시작으로 말씀과 기도회, 소그룹 모임까지 은혜의 열기가 지속되었습니다. 강사 김지원 목사님(청년 5진)은 요나와 같이 또 이스라엘과 같이 고집 부리고, 타협하고, 합리화하면서 반쪽 신앙으로 살아가는 청년들이 신실하신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통해 참된 회복을 경험하고, 문제들이 해결되어 살 길이 열리며, 산 소망되신 예수님과 함께 전진하라는 말씀을 전했습니다.

특별히 이번 수련회는 집회 전 소그룹 모임을 통해 함께 말씀을 읽고 집회를 통해 주실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함으로 함께 기도하는 준비된 예배자로서의 훈련을, 그리고 집회 이후 다시 진행된 소그룹 모임에서 청년들이 각자 받은 은혜를 나누며 서로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5진 청년들이 이번 수련회 때 받은 메시지와 은혜들을 통해 신앙의 성장과 성숙을 이룰 수 있도록 그리고 마음에 새긴 말씀이 삶으로 드러나는 온전한 신앙인의 모습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